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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발 건강 관련 제품 30종, 과학적 근거 없이 효과 광고…소비자 주의 필요사회 2025. 4. 1. 16:53728x90
한국소비자원이 30종의 모발 건강 관련 제품을 조사한
결과, 모든 제품이 효과가 없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이들 제품은 탈모 예방과 모발 건강에 대한 광고와
표기에 과학적 근거가 없었으며, 맥주효모와 비오틴
성분은 효과와의 연관성이 입증되지 않았다.
맥주효모는 단백질이 주 성분인 일반 식품 원료로,
모발 건강과 관련된 효능은 확인되지 않았다.
비오틴은 비타민 B7의 일종으로 체내 대사에 영향을
미치지만, 모발 건강과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고
알려졌다.
또한, 비오틴은 과량 섭취해도 큰 부작용이 없지만,
정상적인 식사를 하는 사람은 결핍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
소비자원은 조사한 30종의 제품이 탈모 예방 및 치료
효과가 있다는 광고를 하거나, 허위 및 과장된 체험기를
게시해 소비자들을 오도했다고 지적했다.
비오틴이 포함된 15종의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었지만, 모발 건강과는 관계가 없었다.
이 중 일부 제품은 비오틴 성분이 전혀 포함되지 않았다.
소비자원은 제조업체에 광고 개선을 권고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관련 제품의 점검을 요청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에게는 탈모 증상이 나타나면
전문가의 진단을 받도록 하고,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할 때 제품의 기능성 및 인증 표시사항을 꼼꼼히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728x90반응형'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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